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내에는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블디게임즈는 여러분이 모바일 서비스를 좀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디딤365(주)(이하 ”회사” 또는 “더블디게임즈”)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 또는 정책을 통하여 정할 수 있으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용어와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조. (회사정보 동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 정보처리 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을 게시합니다. 회원의 본 약관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본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 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여 외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합니다.
4.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개정된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은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을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로부터 이용계약을 해지(서비스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시행일 이전 사전 공시하였음에도 약관 시행일 이후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은 자동적으로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채결 및 적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오픈마켓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다운로드해 본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회사의 기술적, 사업적, 법적 문제로 인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 전 오픈마켓에 명시된 가격정보, 기술정보, 주의사항 등을 확인하여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회사는 오픈마켓과 ‘회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 제한이나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고객이 게임 이용 시 임시회원(Guest Mode)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임시회원은 게임 이용 시 콘텐츠적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결제 기록 삭제 또는 미확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임시회원 기능을 이용하던 기록은 회원 인증(가입)에 따른 계정 연동 및 양도할 수 없으므로 회원 인증(가입)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제 7조. (운영정책)

1.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 및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함)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정책은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운영정책 개정 시 제 5조 3항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의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과 법령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승낙 없이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기술적, 사업적, 법적 문제로 인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 이익을 발생시키는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만일 위 활동으로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원은 책임지고 회원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해야 하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위 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의 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긴급하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만일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 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형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게임 서비스의 불안성에 대응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디바이스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디바이스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디바이스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 및 데이터 사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 목적으로 게임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의 경우 안정성, 밸런스 조정 등을 위해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회원’이 생성한 서비스 관련 데이터는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10.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게임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해당 내용을 게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 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 제공의 계약만료, 게임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 또는 기술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 중단 사유, 보상조건 등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 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27조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 아이템에 대한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 이용자 보호 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 등 포함)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본 조의 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로 정의합니다.

제 12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본 약관 제9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각 호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 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는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3.   본 조 제1항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 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1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제5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로 게임 서비스의 경우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 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하는 유료 서비스 또는 캐시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5항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및 계약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잔액 및 잔여기간 등 잔여 서비스와 관련한 보상 및 환불이 일체 불가합니다.
8.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   ‘회원’ 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3조. (이용 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1.   회사는 제12조에 따른 이용 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9조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회사가 제12조에서 정한 이용 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 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이의 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15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 정보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 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이 입력한 별명, 사진, 상태 정보 등은 다른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으로서,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다른 “회원”들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정보수집 등)

1.   회사는 회원 간 이루어지는 채팅 등(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간 진행되는 쪽지, 귓속말 등과 같은 통신 내용 포함)의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 보유합니다. 회원 간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게임 질서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제3자가 1항에 따라 채팅 등의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9조의 회원의 의무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OS 버전, 가입 통신사 정보 등)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 17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집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은 경우 수신거부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수신을 거부하였을 경우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3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8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한 게임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이 약관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공간으로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하거나,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 정보와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복제,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6.   서비스와 연결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게임, 앱, 웹 등)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의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3자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편집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는 회사가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9조. (유료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1.   게임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다만, 제11조 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유료 콘텐츠의 이용 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제 20조. (대금결제)

1.   ‘회원’은 유료 아이템의 결제 전 해당 아이템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의 단말기에 따라 제공되는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등의 정책에 따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해당 대금의 청구는 각 오픈마켓이 정한 방법과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외화 결제 시의 환율 및 수수료에 따라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오픈마켓 또는 결제업체가 정하는 방법과 정책에 따라 결제금액을 성실히 납수할 의무를 가집니다. br> 5.   ‘회원’이 단말기 및 앱스토어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한 관리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요금제 등에 가입한 경우, 해당 단말기에서의 결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1조. (청약철회 등)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2.   다음 사항의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가 기능상 오류 및 하자로 인하여 본래 이용목적에 따라 사용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라고 하더라도 회사의 고객센터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해당 콘텐츠의 기능상 오류 또는 하자를 입증할 객관적인 자료를 함께 제공하여야 합니다.
4.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아이템이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아이템”에 대한 사용은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의 이용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만약 사용자가 이용 약관상 금지 행위로 그에 따른 해당 게임 ID 또는 캐릭터가 이용 제한 또는 삭제되는 경우 및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영구’로 표시된 “유료 아이템”의 사용도 중지되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이거나 미성년자가 사술 등에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때에는 취소가 제한되며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는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6.   이용 단말기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7.   단말기 관리 부실 및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발생한 결제에 대해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22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 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 과정에서 과 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환불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납금에 대해 환급을 거부할 시 정당하게 이용 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에게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후 일정 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각 조항에 의거하여 ‘회원’이 서비스 정책에 위배되었다고 판단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 이용자 보호 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함)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 정보 파기 및 분리 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 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및 개인 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 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기기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등의 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와 손실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가 개별 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에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임시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가상 자산(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 구매한 것은 제외), 등급, 랭킹, 포인트 등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중과실 또는 고의성이 있을 경우는 제외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러한 제한에 따라 발생한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5.   회사는 임시계정(guest)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위 제1항에서 제소 당시"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 2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 전자 메모, 게임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 일정을 게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2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 조정 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공고일자: 2019년 6월 19일
시행일자: 2019년 6월 19일